엄연히 딴나라, 두 나라 : 주의 ! > 이런저런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  영국이야기  <  이런저런이야기

엄연히 딴나라, 두 나라 : 주의 !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영국가디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4.♡.157.125) 댓글 3건 조회 2,323회 작성일 23-03-20 05:25

본문

북한 국기를 걸고 나서는 사람들이 '탈북민'이라고 했을 때,

혼동하지 않아야 한다. 


일본에도 조총련과 민단이 있듯이 여기 영국에서도 벌어지는 양상일까? 시끄럽다! 


경제적인 이유에서 떠나온 사람들과 정치적인 이유에서 떠나온 사람들은 구분되어져야 한다. 


먹을 것을 찾아, 보다 나은 삶을 찾아 떠나왔다고 공표한 사람들의 정치적 자유는 그야말로 선택의 자유에 맡겨진 문제다. 


경제이론으로서 사회이론으로서 칼 막스나 엥겔스의 이론이 레닌의 폭력적 공산주의 실행과 동일시 되지 못하는 것과 같은 바탕에서 


좌파 어쩌고 몰아부칠 때, 좌파는 반드시 '빨갱이 공산주의자'를 의미하지는 않는 것이고 또한  탈북민이라며 (공식적/정치적) 망명을 했다고 해서 반드시 민주주의자라고 단정지을 수도 없는 것이다. 

사회주의를 공산주의와 같게 이해하지 못하듯이 그렇게 다른 것들이다. 


남한 사람에게 북한은 딴나라다, UN이 공인하듯이 한반도엔 두 개의 나라가 있다. 


북한 국기를 걸고 활동하는 사람들은 북한 사람들이다.


남한 사람들은 대한민국의 국민들이다. 


열강의 외교 편리상 어찌 보이든, 한반도 사람들은 각각의 외교사절을 두고 각자 정부의 보호를 받고있다.


스스로 어느 나라의 국민인지 신중히 생각하면 좋다. 


누구든지 함부로 북한 국기와 남한 국기를 함께 걸고 나서지 않으면 좋을 것 같다.  



추천0 비추천1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Sponsors
  • -
  • -
  • -
  • -

댓글목록

Maya14님의 댓글

no_profile Maya14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86.♡.121.118) 작성일

안녕하세요 영국 가디언님 그럼 님의 글을 보니 의문점이 드는데요, 님의 논리라면 한국의 민주평통 및 통일부는 없어져야 하는데 왜 그대로 있을까요?  북한국기를 북한국가라는 자체를 인정해서 걸고하는 것이 아니라 정체성 즉 북한이 고향이라는 정체성때문이였습니다.
또한 북한국기 거부 의미로 낙서를 해놨는데 티가 잘 안 나서 이런 오해가 생긴 것 같아 제 잘못이 크네요..선명하게 잘 해놓을게요. 전 북한을 국가로 인정 안합니다. Un에서 공인했다고 국가라한다면 테러국이겠죠.

Maya14님의 댓글

no_profile Maya14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86.♡.121.118) 작성일

https://youtu.be/Qs9YDEjX2n8
 아 참 그래서 제가 국제탈북민연대 총무로서 북한대사관 시위에 참여하여 수기를 읽었고, 그러다 북한대사가 항의하는 바람에 경찰에 쫓겨 들어갔었죠.

Total 0건 1 페이지
이런저런이야기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내가 쓴 글 보기
영국이야기
공지사항
이런저런이야기
영국일기
자기소개,같이가기
영국사진앨범
영사 사진전 수상작
요리/맛집/여행
영사칼럼
영사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