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앙세 비자 후기 > 비자

본문 바로가기

 <  묻고답하기  <  비자

피앙세 비자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젠 이름으로 검색  (220.♡.249.213) 댓글 0건 조회 1,683회 작성일 10-10-03 16:29

본문




드디어 인터뷰도없이 비자가 나왔네요! 왠지 서류가 미흡해보여 약혼자에게 인터뷰할때 이런이런 서류 더 준비해야할거다 라면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이곳에서 피앙세, 약혼자 비자에 대해 검색해가면서 도움 많이 받아 저도 도움이 될까 몇자 적어보아요.

우선, 온라인으로 VAF4 를 작성하고 제출합니다. http://www.visa4uk.fco.gov.uk/



혹시 나중에 틀린부분을 발견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실필욘 없는것 같아요.
전 구여권이 있느냐에 없다라고 대답한걸 나중에 발견하고 걱정했는데, 서류 제출할 때 어떻게하냐고 물었더니 펜으로 다시 구여권이 있다고 바꾸고 구여권도 제출한다고 쓴다음 구여권과 함께 제출했어요.

왜그런진 모르겠지만 저는 VAF2 를 제출하라고 메일을 받았는데, 결과적으로 필요없구요, 서류는 VAF4 하나만 제출입니다.

일단 약혼자가 보내준 서류는 3개월치 월급 명세서, 6개월치 은행 거래 내역서, 재직증명서(보스가 친구기도 해서, 약혼자가 언제부터 일했는지에 대한 것 외에 저를 만났던 언급 등을 더 써주었어요), 그리고 은행잔고가 넉넉하진 않았지만, 주식 및 상속받은 집 소유권에 대한 법정 증빙서류 등을 대신 첨부했어요.
렌트한 집의 계약서 및 집주신(혹은 에이전시)의 레터(계약 연장할 수 있으며 제가 영국에 와서 같이 산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같이 살아도 문제없다는 내용), 카운실 텍스(한달치만 있었음), 친 남동생의 편지, 약혼자의 편지, 약혼자 여권의 전페이지 칼라복사 사본. 이정도 인 것 같네요.

제가 준비한 것은 영문 재직 증명서, 은행잔고 (제 은행잔고는 3~4백정도밖에 없었어요) 및 6개월치 거래 내역서. 제 핸드폰 해외 통화 내역서 및 이메일 주고받은 목록 프린트한 것 3장 (한 150통정도 했어요) 사진 2장을 붙여서 흑백복사했고 편지 온것중 두개정도 봉투 앞면 복사했네요.
구여권의 전체사본(흑백) 및 현재 여권의 앞장만 복사한 것 한장, 주민등록등본은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구요 (가족들의 이름 영문으로 알아야함) 1~2천원이였던걸로 기억하네요. 아무 동사무소나 지금은 주민센터라고 하나요? 그곳에 가면 신청되구요.
가족관계증명서는 한글로 밖에 발급이 안되더라구요. 부모님 이름으로 받아야 형제 자매 이름까지 나오는데 그냥 전 제이름으로 해서 부모님 성함만 나오는걸로 하고, 영문으로 번역하는 건 인터넷에 양식 받을 수도 있고 어떻게 쓸지 다 나와서 어렵지 않아요. 그렇게 해서 전 공증만 받았어요. 강남역에 가면 여기저기 공증 이라고 써있는데가 많아요. 2만원 내고 한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그 전에 어학연수 1년 반정도 했거든요. 총 학교 3개를 다녔는데 certification 3장 첨부해서 냈구요.

http://www.vfs-uk-kr.com/korean/applying.aspx
이곳에 들어가셔서 한번씩 다 보시면 전반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감이 오실거 같아요. 그후에 카페에서 추가적으로 검색해가면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준비했나 참고하시면 좋구요.
전 저 사이트 찾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워낙에 몰랐 기본적으로 도무지 감을 잡지 못해서 많이 헤맸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체크리스트에서 Settlement checklist 다운받아서 작성하시고 가셔야해요. 제가 준비한 서류는 저 리스트에서 참고해서 준비한거구요.

비자지원센터는 찾아가기 쉬웠어요. 전 서울역에서 내려 걸어갔는데 5~10분이면 금방 도착하더라구요.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 아침 8시에 예약하고 7시 반부터 와서 기다렸어요. 신청은 현금으로 접수해야한다고해서, 미리 와서 돈뽑고 기다렸는데, 아침 8시라 그런지 저 외에 한분 더 있더라구요. 원본하고 사본 같이 제출하는 것은 따로 모아 제출하심이 편해요. 그 자리에서 접수해주시는 분이 같이 분류?주시고 저 settlement checklist 작성도 같이 도와주셨어요. (제가 작성은 했는데 다시 수정하느라 새로 썼거든요) 사람이 없고 이른시간에 제일 먼저와서 그런지 상냥하고 친절하게 잘 도와주셔서 감사했어요.

후에 지문인식 등등 하고 금새 끝났네요.

참고로 전 문의사항이 있어 사이트에 나와있는 이메일 문의했는데 절대 대답이 오진 않더라구요-_- 콜센터는 유료라 시도하지 않아봤어요;;;


아직 출국은 하지 않았네요. 7월 5일부터 인데 회사 계약이 7월말까지라.. 어쩔수 없이 좀더 기다려야 해요. 근데 7월말이 초 성수기라 당췌 티켓을 구하기 힘들어 8월중순 이후로 연기해야하나.. 걱정하고 있어요. 8월에 들어가면 두달을 까먹은거라 가자마자 급하게 또 결혼 서류 준비해야 하나 싶기도 해서 받아도 걱정이 많네요. 물론.. 비자 나오기전을 떠올리면 사치스러운 걱정이겠지만요 ^^;;;;

그럼 다른분들도 좋은 소식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미니엄마
비자준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자세히 후기를 올려주시니
정말 감사하고요, 도움이 많이 되요. 감사 감사. 꾸벅.
행복한 결혼생활 하세요.
Hamtory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ㅋㅋㅋ
근데 하나만 여쭤봐도 될까요? 어플리케이션 폼에 첫번째 질문, 목적이 무엇인가 라는거 답변 멀로 하셨어요? ^^
영어로 쓴 그래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ㅋㅋ 감사감사~ ^^
마젠
전 To get married 라고 했어요. ^^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Sponsors
  • -
  • -
  • -
  •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가 쓴 글 보기
묻고답하기
우수게시물 모음
비자
생활/지역
학교/학원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