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이7세 아이 영국 학교입학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 기타

본문 바로가기

 <  묻고답하기  <  기타

한국나이7세 아이 영국 학교입학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영국런던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7.♡.122.51) 댓글 0건 조회 3,404회 작성일 19-03-02 09:15

본문

안녕하세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 남깁니다. 
전 영국에서 4남매를 키우고 있어요. 영국에서 정착한지 오래되었고 아이들은 다 여기서 태어나고 자라서 상황이 달라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적어봅니다.

2019년 12월에 오시면 2학년에 들어가게 될거에요. 영국은 9월에 학기가 시작되고 만 5세부터 초등학교 1학년, 만 4세에 예비반에 입학합니다. 산수는 한국이 진도가 빠른걸로 알고 있어요. 오히려 수월하게 할거에요.
영국학교들은 진도를 빨리 나가기보다 한가지 주제를 길게 깊게 배우는 경향이 있어서 적응하기 오히려 수월할거에요. 대부분 매학기마다 다른 주제를 배우더라구요. (예를 들면 2학년인 우리집 둘째는 이번학기에 아프리카에 대한 걸 배운데요.)
대부분의 학교들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아이들은 1대1로 도와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학교는 학교 신청하시기 전에 근교의 학교들 둘러보시고, 교장선생님과 면담해보세요. (해당 학교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방문해서 만나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굳이 면담을 하지 못하더라도, 직접 분위기를 느껴보시는 게 제일 나은듯 해요.
누군가가 추천해주더라도 정작 본인한테 맞을지는 모르는 거니까요.
그리고 대부분 런던근교에 있는 학교들은 외국아이들이 많아서 친절하고 괜찮아요.
한국 사람이 많은 곳에 가게 되면 어머님이 정보를 얻기에는 조금 유용할지도 모르겠네요. 혹여나 한 반에 한국사람 만나게 되면요.^.^ 
아이들은 오히려 어른들보다 더 잘 적응하는 듯 해요. 말이 통하지 않아도,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언어로 표현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오히려 아이들에게도 여러모로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굳이 영어유치원을 안 보내셔도 영어를 듣게 하는 기회를 만들어주시는 건 어떤지요?
그리고 외국사람을 직접, 간접적으로 만날 기회를 만들어보신다던가...
아이들이 거부감 안 느껴지게요..
영어를 억지로 시키시는 것보다는 외국인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는것이 적응하는 것에 훨씬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횡설수설했는데, 조금이라도 마음에 위안이 되셨길 바래요..
이곳도 그냥 사람 사는 곳이랍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9-03-04 11:39:12 이런저런이야기에서 이동 됨]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300건 31 페이지
기타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2700 no_profile 조이조이조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91 2019-04-23
2699 no_profile 지도택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71 2019-05-24
2698 no_profile keehoo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843 2019-04-28
2697 no_profile Costa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57 2019-04-15
2696 no_profile 송금송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35 2019-04-03
2695 no_profile 피쉬칩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33 2019-03-30
2694 no_profile 미운오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273 2019-03-22
2693 no_profile fermata714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35 2019-03-22
2692 no_profile bubblyjud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146 2019-03-20
2691 no_profile whiri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72 2019-03-15
2690 no_profile JinTrain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158 2019-03-07
2689 no_profile hahahakorea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63 2019-03-01
열람중 no_profile 영국런던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05 2019-03-02
2687 no_profile hahahakorea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79 2019-03-03
2686
쿠쿠밥솥 댓글2
no_profile 주머니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348 2019-03-03
2685 no_profile 주머니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24 2019-01-22
2684 no_profile 마마이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567 2019-01-11
2683 no_profile 주머니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280 2019-01-09
2682 no_profile 로얄페더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479 2019-01-05
2681 no_profile 주머니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925 2018-12-16
게시물 검색
내가 쓴 글 보기
묻고답하기
우수게시물 모음
비자
생활/지역
학교/학원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