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으로 새로운 출발 > 영국일기

본문 바로가기

 <  영국이야기  <  영국일기

직장인으로 새로운 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꾸물이 이름으로 검색  (220.♡.249.213) 댓글 0건 조회 1,911회 작성일 10-10-03 12:38

본문


5년전 영국에 가족들과 처음 유학왔을때 첫날밤이 생각이 납니다.


옆에서 자고 있는 처와 아이를 보고 있노라니... 왠지 눈물이 나더라고요.


이거 막상 오긴 했는데 학업이나 잘 마칠수나 있을려나....


처음 몇년 동안은 실험이 생각보다 잘 않되서 걱정을 많이 하긴 했지만 다행히도 잘 마무리 되어서 논문도 제출하고 viva도 무사히 잘 마치고... 참 모든일이 순조롭게 잘되었습니다.


논문 쓰는 동안 직장도 알아보고 면접도 참 많이도 봤다면 봤던 전데.... 생각만큼니아 직장의 문의 높더군요.


영국에서 직장 잡는걸 포기할때쯤 한국에 있는 모대학 연구실에서 같이 일해보자고 제의가 들어왔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실험실이였고 연봉도 나쁘지 않아 참 갈등을 많이 했었는데 와이프와 아이들 때문에 쉽게 한국에 못 들어가겠더라고요.


작년 연말까지 이곳에서 직장 못 잡으로 한국에 들어갈려고 거의 포기 상태였는데...


12월에 면접을 하자고 연락이 왔었죠.


전 같았으면 면접 준비도 하고...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도 읽어보고 그랬을텐데...왠지 이번 만큼으로 그냥 가고 싶더라고요. 뭐 예상 질문이야 왠만하면 알고 있던터라....^^:





막상 면접하는 분위기가 이전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질문에 답을 하면서 어...이거 뭔가 된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눈치가 100단이라..)


그리고 면접을 다하고 회사를 나올때 면접관이 한말에 확실히 이번에 됐구나 싶더라구요.





"I will tell you what you have to do next"





대부분은 "See you later"라는 짧은 문구였었거든요.





몇주후에 면접 결과를 알려준다고 했었는데 ... 연락이 없더군요. 연말이라 그런지 모든 과정이 늦게 처리되는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못참고 바로 연락을 했더니 그렇지 않아도 연락할려고 했다고... 2차 면접을 하자고 하더군요.


2차 면접은 일할 의향이 있는지 연봉은 얼마고 benefit 이런게 있다라는 식으로 대화를 했었습니다.





나중에 offer받은거 보니까 그때 나누었던 연봉보다 감사하게 많이 주었더군요.





또 운이 좋았던건 영국에서 학업을 마침과 동시에 직장을 구해서 한국에 들어가 entry clearance가 필요 없었습니다. 4가족이 한국에 갔다올려는 비용도 무시 못하겠더군요.





work permit 관련 서류를 회사에서 준비해서 submission하고 approval 되는데 거의 3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참 오래 걸리더군요.





결국 permit받고 Croydon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지난 4월 22일에 비자 받았습니다.





4월 28일이면 새롭게 일을 시작합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학업 결과와 좋은 직장 구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불의전차
우와!~ 비자가 빨리 처리되셨나 보네요. 축하드립니다. 스코틀랜드 쪽으로 놀러가게 되면 한 번 연락드릴게요. ㅎㅎ
해피투유
축하드립니다 ^^ 이제 앞으로 행복하게 사실 일만 남았네요~~
맨드라미~*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맘고생 많으셨겠네요 앞으론 다 좋은일만 있을것 같습니다
이슬공주달리다
역시 5월엔 좋은 소식이 많내요!!정말 축하드려요!*^^*
FRAlonso
축하드립니다!!!!!!!!!!!!!!!
엘리자베스같이
축하드립니다!!!
하늘 사랑하기
정말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 언젠가는 달콤한 결과가 찾아오는 듯해요..저도 조마간 바로 취업전선에 뛰어 들어야 하는데 겁이 벌써 나네요.. Croydon 지역 이름이 익숙하다고 생각했는데 곰곰히 생각하니 이번 여름에 이사갈 지역이 Caterham 인데 바로 근교네요... 행복한 직장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GoCareer
정말 축하드립니다. 연구원에 자녀까지 있으신거 보면, 석사 아니 박사 하시고 일을 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이제 갓 학사 하고 현지에서 취업하고 싶어 도전 준비 중이거든요^^: 홧팅하시고 ~저에게도 운을 ~ㅎ
onlyformomo
와.. 축하드려요... 사랑스런 가족들과 함께여서 기쁨이 훨 더할것 같아요...^^ 28일이면,,, 다음주 월요일이네요... 행복만땅 월요일~~~^^
Get sober, get an Irn Bru!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사가셔도 행복하게 지내세요~
황홀한고백
축하도 드리지만, 정말 대단하십니다..^^
fudge
축하드립니다!!!!!!
꾸물이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불의전차님 전 비록 글라스고에는 없지만 아는분들이 많아서 숙박은 문제 없으니 놀러가실 생각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고 Redcar에 놀러 오신다면 언제든지 환영 ^^: / 해피투유님, 맨드라미님, 그리고 이슬공주님 감사드립니다./ FRAlonso님 F1 좋아하시나봐요? ^^: 감사드립니다./엘리자베스님 도 감사/하늘사랑님.. 글라스고 촌놈이 런던에서 운전할려니 너무나 복잡해서리... 정신이 하나도 없더군요. 아무래도 우리 식구들은 런던에 살 팔자가 아닌가 봅니다.^^:/GoCareer님 이곳에서 박사과정으 공부하고 나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님도 꾸준히 노력하시면 좋은 직장 구할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꾸물이
그외 이하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영국사랑에 직장인의 게시판을 만들어서 좋은 정보를 나눌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는데... 카페지기님 생각한번 해보심이 어떨까요???
불의전차
완전 공감입니다!! 상대적으로 직장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참 아쉬웠답니다. 카페운영자님께 말씀 드려 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글고 KOPIL (KOrean Professionals In London)이란 모임을 아시는지?? 거기 가면 도움이 되는 얘기 많이 들을 수 있을 것 같아 가입하려고 했는데, 가입을 안 시켜 주네요...T.T
소주마을켄트
처자식 사랑하고 돌볼줄 아는 마음에 하늘이 도왔어요. 글라스고에서 언젠가 소주한잔 하고 싶네요.
라블리걸♡
축하드립니다~!! 진짜 대단하세요!!
참순수
우와~~~~~~진심으로 축하 드려요..!!!!앞으로도 더욱 기쁜일만 생겨나길 빌께요,,,부럽네요,,ㅎㅎ
LikeStPaul
이 곳에서 잘 된 분들의 얘기를 들으면 제 일처럼 기쁜 것 같아요. 그 동안 열심히 노력하신 댓가라 여겨집니다. 축하드립니다!
다임 공화국
정말 멋진 글이에요~ 멋진 직장생활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spwm21
축하드립니다- 외국에서 직장생활...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직장 구하고 들어가는 그 과정들- ㄷㄷㄷ 앞으로도 좋은일만 있으시길-
MOMO
^-^ 축하드려요 ~~♡
treesp
제가 다 감격스럽습니다. ^^ 정말 축하드려요!!!
원더오야
정말 축하드려요 ^ ^ 왠지 다운되는금요일이었는데 , 이 글보니 힘이 나네요 !
류키
축하드립니다!!! :) 우울한 하루에 좋은 뉴스네요!
모카홀릭♡
우와 - 정말, 소름이 쫙 끼치는 - ㅋ 잘 모르는 분이시지만, 마치 박지성선수의 골 소식을 듣는거마냥 기분이 좋네요!! 네 식구, 항상 행복하시길 바래요 :D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Sponsors
  • -
  • -
  • -
  •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내가 쓴 글 보기
영국이야기
공지사항
이런저런이야기
영국일기
자기소개,같이가기
영국사진앨범
영사 사진전 수상작
요리/맛집/여행
영사칼럼
영사미디어